美 연준 버냉키 의장 후임, 서머스·옐런 ‘2파전’_카지노 모텔 ㅋㅋㅋ_krvip

美 연준 버냉키 의장 후임, 서머스·옐런 ‘2파전’_메가세나 배팅전표 인쇄하는 방법_krvip

내년 1월 임기가 끝나는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후임에 대한 경쟁 구도가 로런스 서머스(58) 전 재무장관과 재닛 옐런(66) 연준 부의장의 2파전으로 압축됐다는 전망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5일(현지시간) "차기 연준 의장 싸움이 서머스 전 장관과 옐런 부의장의 대결 구도로 펼쳐지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 금융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연준 의장은 미국 대통령이 지명하고 연방 의회의 인사 청문회를 거쳐 공식 임명되다.

얼마 전까지 차기 연준 의장으로 옐런이 유력하다는 관측이 우세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서머스가 부상하고 있다.

이런 전망의 배경에는 정치권과 서머스 전 장관의 관계가 작용하고 있다.

빌 클린턴 대통령 시절 재무장관을 지낸 서머스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 행정부 1기인 2009년 백악관의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으로 일했다. 2010년 후반 행정부를 떠난 이후에도 13차례나 백악관을 방문했고 이 가운데 네 번은 오바마 대통령을 만났다.

당연히 개인적으로 오바마 대통령을 잘 알고 대통령의 고위 참모들은 물론 민주당 인사들과도 친분이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몇 주 전부터 백악관이 서머스 전 장관을 옐런 부의장의 강력한 경쟁자로 보고 있다"면서 "오바마 대통령이 서머스에게 의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오바마 대통령으로서는 미국 경제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개인적인 친분이 없는 옐런보다 잘 아는 서머스가 편할 수 있다.

하지만 서머스의 정책 성향과 처신에 대한 논란이 있다.

허핑턴포스트는 "오바마 대통령의 마음이 서머스 쪽으로 기울고 있지만 서머스의 친 시장주의적 정책 기조와 성 차별적 언동 전력이 진보 진영과 여성 단체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머스는 2006년 하버드대 총장 재직 시절 "여성이 선천적으로 남성보다 과학과 수학을 못한다"고 말해 구설에 올랐다.

연준 내부 출신인 옐런은 연준 정책의 연속성, 시장의 우호적인 평가, 여성이라는 장점이 있다.

옐런은 20년 이상 연준에서 일했고 지난 3년 동안 부의장으로서 버냉키 의장과 함께 양적완화를 시행하는 데 역할을 했다. 차기 연준 의장에 오르면 사상 첫 여성 수장이 되고 의장 교체에 따른 연준 정책의 불확실성도 줄일 수 있다.

그에 대한 시장의 분위기도 우호적이다. 옐런 부의장은 세계 주요 언론과 금융기관 등이 실시한 조사에서 바람직한 차기 연준 의장 1순위 후보로 거론됐다.

그러나 옐런은 연준 의장 지명권자인 대통령과 개인적인 친분이 없으며 정치권 인맥도 두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