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관계 기관과 가상화폐 대응책 마련 착수_비트코인 ​​온라인 포커룸_krvip

금융위, 관계 기관과 가상화폐 대응책 마련 착수_기_krvip

가상화폐 거래소 관리·감독 주무 부처인 금융위원회가 관계 기관들과 함께 본격적인 가상화폐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최근 금융혁신과와 금융정보분석원(FIU)을 중심으로 금감원 자금세탁방지실과 디지털금융감독국,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예탁결제원, 코스콤 등 관계 기관이 참석하는 회의를 열고 가상화폐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협의체의 성격에 대해 "정식으로 태스크포스(TF)를 꾸린 것은 아니고, 가상화폐를 공부하는 차원에서 관계 기관의 의견 수렴을 하는 자리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는 "첫 회의는 가상화폐와 관련해 어떻게 대응할지 방향성을 논의하는 등 개괄적인 성격으로 진행됐다"면서 "향후 실무협의를 진행하는 태스크포스(TF)로전환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8일 '가상자산 거래 관리방안'을 발표하고 금융위를 가상화폐 거래소를 관리·감독하는 주무 부처로 지정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금융위는 어제(3일) 국내 가상화폐 주요 거래소 20곳을 소집해 비공개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24일 전까지 거래소의 조속한 신고를 독려했습니다.

간담회에서 거래소 측은 실명계좌 개설 전에 정부가 신고를 먼저 받아달라고 요구했지만, 금융위는 이를 거절하면서 신고를 앞두고 거래소 임직원들의 자사 거래소 이용금지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