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단백질 백신’ 노바백스 승인으로 접종률 향상 기대”_온라인 앱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유럽, ‘단백질 백신’ 노바백스 승인으로 접종률 향상 기대”_합법_krvip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승인한 기존 백신과 다른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노바백스’가 백신 거부자들의 접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현지 시각 20일 독일과 다른 독일어권 국가에서는 그동안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 백신에 처음 적용된 mRNA 기술에 대한 거부감이 백신 불신으로 이어졌다면서 단백질 백신인 노바백스가 이런 불신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유럽에서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 백신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 등 4가지 코로나19 백신이 승인돼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들 백신은 유전물질을 인체에 주입하는 기술을 적용한데다 개발에서 승인까지 이례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면서 부작용과 장기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왔습니다.

그러나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개발한 백신은 이들 백신과 달리 전통적인 백신 개발 방식의 하나인 재조합 단백질 방식으로 개발됐습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노바백스가 미국과 멕시코, 영국에서 45,000 명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에서 90%의 코로나19 예방효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노바백스는 각국 보건당국 승인을 거쳐 이르면 내년부터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EU는 1억 회 접종분의 노바백스를 확보한 상태이며, 백신 접종률이 70%에 그치고 있는 독일은 노바백스 승인 전에 6,000만 회분을 선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 보건 당국은 접종률을 80∼90%로 높이지 못하면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코로나19를 막기 어려울 것으로 우려하고 있으며, 노바백스가 백신 거부자 설득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