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출 기밀문서 “중국 정찰풍선, 최대 4개 더 있었다”_카지노 파리아의 적조_krvip

美 유출 기밀문서 “중국 정찰풍선, 최대 4개 더 있었다”_포르투갈이나 모로코는 누가 이겼나요_krvip

미국 정보 당국이 올해 2월 미국 영공을 침범해 미·중간 긴장을 고조시킨 중국 정찰풍선과 비슷한 물체를 최대 4개 더 인지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최근 유출된 미 정부 문건에서 새로 드러났다고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현지시간 14일 보도했습니다.

이같은 주장은 전날 기밀 유출 혐의로 체포된 미 공군 주 방위군 소속 잭 테세이라(21) 일병이 온라인 채팅 서비스 디스코드에 유출한 것으로 추정되는 문건에 담겼습니다.

미 국가지리정보국(NGA)이 2월 15일자로 작성한 것으로 적힌 한 보고서를 보면, 미 정보 당국이 ‘킬린-23’이라고 부르는 중국 정찰풍선과 함께 ‘벌저-21’과 ‘아카르도-21’로 이름 붙인 이전의 풍선에 대한 평가가 담겨 있습니다.

2월 15일은 미국이 2월 4일 동부 해안 상공에서 중국 정찰풍선을 격추한 이후 10여 일 지난 시점입니다.

또 다른 보고서에는 다른 정찰풍선이 미 항공모함전단 상공을 비행했으며, 또 다른 정찰풍선 1개도 앞서 하늘을 날다가 남중국해에 추락한 적이 있다는 설명이 담겼습니다.

이들 정찰풍선의 이름과 발사 날짜는 보고서에 적혀 있지 않습니다.

이같은 내용은 2월 격추된 정찰풍선 외에 2∼4개의 다른 풍선의 존재를 미 당국이 인지하고 있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미 국방부와 국가정보국(DNI)은 이와 같은 유출 문건들에 대한 언급을 거절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