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청원 게시판 5년간 111만 건 게시·5억여 명 방문_팀 베타로 포팅하는 방법_krvip

靑 국민청원 게시판 5년간 111만 건 게시·5억여 명 방문_플라멩고가 수탉을 이겼어요_krvip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국민청원 게시판에 5년간 111만 건의 글이 올라왔고, 5억 1,600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20만 명 이상 동의해 청와대나 정부 관계자가 답변한 청원은 285건이라고 청와대는 오늘(20일) 밝혔습니다.

20만 명 이상 동의를 받은 청원 285건 가운데 범죄·사고 피해자의 호소가 127건으로 가장 많았고, 정부 정책이나 제도 관련 청원이 71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어 정치 관련 청원 46건, 방송·언론 관련 청원 16건, 동물보호 요구 청원 15건 순이었습니다.

특히 20만 명 이상 동의해 청원 글만 9건이었던 ‘텔레그램 N번방’ 관련 청원은 범정부 합동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 수립과 성폭력처벌법, 아동청소년보호법, 정보통신망법 개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밖에도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과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음주운전 처벌 강화와 아동보호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 한 부모 가정 지원 확대 등이 국민청원을 통해 실질적인 제도개선으로 이뤄진 사례들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청와대는 “개개인의 목소리일 때는 주목받지 못하던 사안들도 청원이라는 공간 속에서 하나로 모여 큰 목소리가 됐다”며 “청원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았던 음주운전·심신미약 범죄·성범죄 처벌 강화, 어린이 안전권·동물권 강화 논의가 이뤄졌다”고 평가했습니다.

국민청원 게시판은 문 대통령의 임기가 끝나는 다음 달 9일까지 운영됩니다.

[사진 출처 :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