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방역당국 코로나 확산 늦장대응’ 지적에 “겸허히 수용”_카지노 테마 과자 만드는 방법_krvip

靑, ‘방역당국 코로나 확산 늦장대응’ 지적에 “겸허히 수용”_베팅사이트 세금_krvip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에 방역당국의 늦장 대응이 한몫한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겸허히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석은 오늘(8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고통을 받는 분들이 있고 보통 국민도 피로감이 있는 게 사실이어서 (방역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다른 한쪽에서 이런 현상이 벌어졌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집단면역으로 가는 마지막 고비라고 생각해 국민들께 다시 방역수칙을 지키고 이겨내자는 협조를 구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 수석은 '지난 주말 민주노총의 대규모 집회에 노동계의 지지를 받은 대통령이 단호하게 대응하지 않은 것 아니냐'는 취지의 질문에는 "동의하기 어렵다. 지지 세력이니 봐줬다는 말도 동의하기 어렵다"며 "방역은 정치·정당과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돼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이 안일하게 대응했다는 지적은 수긍하기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이완된 것은 사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석은 사기 혐의 등으로 기소된 사칭 수산업자 김 모 씨와 청와대의 연관성이 거론된 데 대해선 "사실과 부합하지도 않고, 왜 청와대가 거론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로비가 있었다면 성역 없이 수사해 엄벌하고 밝힐 것은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 문재인 정부 요직에 있던 인사들이 야권 대권주자로 자리매김한 데 대해 "저희끼리 '문재인 정부 인사가 폭넓게 이뤄진 게 확인된 것 아니냐'고 농담하기는 하는데, 착잡하다"고 했습니다.

이 수석은 도쿄올림픽을 계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방일 여부에 대해선 "아무 성과 없이 움직일 수는 없는 것"이라며 "그런 것이 가능한지 따져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