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삿돈 빼돌려 10억 요트, 30억 아파트”…탈세 혐의 59명 세무조사_메가 가치 베팅_krvip

“회삿돈 빼돌려 10억 요트, 30억 아파트”…탈세 혐의 59명 세무조사_카지노에 있는 돈, 상환 방식_krvip

회삿돈으로 10억 원대 요트를 사들이고 자녀에게 30억 원대 아파트를 편법 증여한 건설자재업체 대표 등이 탈세 혐의로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국세청은 오늘(24일), 불법·불공정행위로 폭리를 챙겨 호화·사치 생활을 누리거나 서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편법으로 재산을 축적한 탈세 혐의자 59명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 중 불법·불공정 탈세 혐의자는 29명, 서민 피해 가중 탈세 혐의자는 30명입니다.

불법·불공정 탈세 혐의자의 경우 철거·폐기물 처리·골재 채취 등 지역 인·허가 사업을 독점하며, 일명 ‘단가 후려치기’를 하거나 불법 하도급을 줘 폭리를 취한 업체, 원산지·위생시설기준을 위반한 업체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호황을 누리면서도 부실시공을 하고 저가 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업체도 세무조사 대상에 들어갔습니다.

이 가운데 건설자재업체 대표는 회삿돈으로 10억 원대 요트를 사들이고, 자녀에게 30억 원대 아파트는 편법 증여한 사실이 적발됐고, 불법 재하도급으로 폭리를 챙긴 건설업자는 법인 비용으로 억 대의 외제차 5대를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민 피해 가중 탈세 혐의자는 높은 이자를 받은 미등록 대부업자, 생활필수품 유통 과정과 가격을 왜곡한 업체, 불법 운영 성인게임장 등입니다.

국세청은 탈세 혐의를 받고 있는 사업자 일가의 편법 증여와 재산 형성과정, 생활·소비 행태, 관련 기업과의 거래내용 등을 전방위적으로 검증하기로 했습니다.

검증 결과 탈루 소득을 환수하는 것은 물론, 조세 포탈행위 확인 시 고발 조치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