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윤석열 ‘추미애와 동반사퇴 압박’ 주장에 “언급할 가치 없다”_포커 마오스 그룹_krvip

靑, 윤석열 ‘추미애와 동반사퇴 압박’ 주장에 “언급할 가치 없다”_포커병 챌린지_krvip

청와대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과 같이 물러나면 징계는 없는 것으로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가 (자신에 대한) 사퇴를 압박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오늘(9일) 기자들과 만나 해당 보도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청와대는 민생과 방역을 챙기기에도 바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그제(7일) 경향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자신은 2021년 7월 24일까지 총장 임기를 마무리하려 했지만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사건에 대한 굉장한 압력에 더는 남아 있을 수 없었다면서, 이는 “문 대통령의 뜻으로 봐야 하지 않겠냐”고 주장했습니다.

검찰개혁 등을 놓고 윤 전 총장과 추 전 장관이 극한 갈등을 이어가자, 지난해 11월 당시 정세균 국무총리는 문 대통령에게 두 사람의 동반사퇴 필요성을 건의한 바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여당의 중대범죄수사청 설립 추진 등에 반대하며 지난 3월 4일 검찰총장직에서 사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