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대통령 조사 지연되면 수사에 지장”_지프 레니게이드 키 슬롯_krvip

검찰 “대통령 조사 지연되면 수사에 지장”_독립을 위한 베팅 가치_krvip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 조사가 일정보다 지연되면 수사에 지장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여전히 청와대 측과 대통령에 대한 조사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예정됐던 수요일보다 조사 날짜가 뒤로 미뤄진다면 수사에 지장이 되냐는 질문에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다"며 "그렇게 되면 좀 바쁘게 움직여야 하겠지만, 검찰 입장에서는 수요일이 제일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시기가 제일 중요하다."며 "장소는 부차적인 문제"라고 덧붙였다.

검찰이 박 대통령 조사 시기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건 오는 19일쯤 기소될 최순실 씨의 공소장 내용이 대통령 조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사본부 관계자는 "대통령을 조사해 봐야 공소를 제기할 때 구체적인, 더 정확한 내용이 나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 조사 방식에 대해서는 청와대 측과 조율하고 있다면서도 서면 조사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 관계자는 "서면을 보내 (청와대 측이) 검토해서 다시 답변이 오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서면 조사 방식은 쉽지가 않다"면서 "대면 조사를 하는 게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의 신분이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바뀔 가능성에 대해서는 "조사가 아직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조사 이후 상황을 말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