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野 ‘정치공작’ 주장에 “사실 호도…정치로 소환말라” 반박_제로 더빙에 베팅_krvip

국정원, 野 ‘정치공작’ 주장에 “사실 호도…정치로 소환말라” 반박_뉴 바카라 아라베스크_krvip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4대강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박형준 부산시장을 고발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이 ‘정치공작’이라고 반발한 데 대해 국가정보원이 “사실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반박했습니다.

국정원은 오늘(14일)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과 박 시장이 어제 ‘민주당과 국정원이 정치공작을 펴고 있다’는 취지로 반발한 데 대해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국정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소속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지난 6일 국정원으로부터 제출받아 열람한 ‘4대강 사찰’ 감찰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당시 청와대 홍보기획관이었던 박 시장으로부터 국정원의 4대강 반대인사와 관리방안을 보고받은 뒤 ‘전체 인물을 잘 관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에 민주당은 박 시장이 지난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 당시 ‘불법사찰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발언한 것을 문제삼아 박 시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그러자 박 시장과 국민의힘은 어제 각각 입장문과 당 수석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과 국정원이 ‘정치공작’을 펴고 있다며 반발했습니다.

국정원은 입장문에서 국회 정보위의 요청에 따라 관련 자료를 열람하도록 제공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노출한 것이 아니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치 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국정원을 또다시 정치의 무대로 소환시키는 백해무익한 행동”이라며 “박형준 시장과 국민의힘 측의 성실한 사과를 정중하고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