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안철수·손학규, 19일 대선 출마 공식 선언_포럼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당 안철수·손학규, 19일 대선 출마 공식 선언_우리끼리 포키를 하자_krvip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가 오는 1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안철수 전 대표 캠프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대선 출정식을 갖는다"며 "출정식 슬로건은 '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 출마 선언문에는 자유·평화·책임·공정·미래 등 5개 가치를 중심으로 한 메시지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마선언 장소인 '마이크임팩트'는 지난 2012년 세계적 석학인 제러미 리프킨 미국 동향연구재단 이사장이 방한해 '3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한 곳이다. 캠프 관계자는 "안 전 대표의 핵심 어젠다 중 하나가 '4차 산업혁명'인 만큼 이런 상징성이 큰 장소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역시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도 19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대선 출정식을 개최한다.

손 전 대표는 이날 출마선언문을 통해 "친문 패권세력에 승리해 진정한 개혁정부를 세우고, 낡고 불의한 체제를 타파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는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손 전 대표는 지난 2012년 6월 민주통합당 소속으로 대선에 출마했을 때도 같은 장소에서 출정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