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선숙 김수민 의원 구속영장 청구_최고의 프리롤 포커 사이트_krvip

국민의당 박선숙 김수민 의원 구속영장 청구_호랑이 게임에서 이기는 기술_krvip

<앵커 멘트>

국민의당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 박선숙 의원과 김수민 의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정치자금법과 선거법, 사기 등의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옥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검찰이 오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당 박선숙 의원과 김수민 의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박선숙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 당시 광고 대행업체 두 곳과 계약하면서 3억 원의 사례비를 요구하고, 국민의당 선거홍보특별팀을 통해 2억 천여만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선거 이후 한 대행업체가 사례비로 지급한 돈까지 실제 선거비용인 것처럼 선거관리위원회에 3억 원을 허위 보전 청구해 이 가운데 1억여 원을 보전받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허위계약서를 작성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박 의원에게 적용된 혐의는 공직선거법 위반과 정치자금법 위반, 사기와 범죄수익 은닉 등 모두 4개입니다.

한편, 박 의원과 함께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김수민 의원은 자신이 대표로 있던 홍보업체에 국민의당 선거홍보특별팀을 만든 뒤, 후보자 신분으로 홍보업체들로부터 1억 원을 받은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검찰은 김 의원도 이를 은폐하기 위해 허위계약서 작성에 가담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대 국회 첫 임시국회는 지난 6일 본회의와 함께 종료돼 박 의원과 김 의원은 국회 동의 없이 체포나 구금되지 않는 현역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11일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