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군의 타이완 주변 대규모 훈련, 기습공격 예고편일 수도”_꿀벌 포커 데크_krvip

“중국군의 타이완 주변 대규모 훈련, 기습공격 예고편일 수도”_해외 배팅 사이트 경찰 엑스포츠_krvip

중국군이 최근 타이완 인근에서 연일 대규모 군사 훈련을 펼친 가운데, 이는 기습 공격 전략을 예고하는 것일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5일 중국이 최근 각기 다른 전구(戰區)의 군용기를 동원해 타이완을 포위하는 대규모 무력시위를 펼친 것은 새로운 전쟁 전략의 신호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고 전했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지난 나흘간 최소 143대의 중국군 군용기와 56척의 중국군 군함이 타이완 방공식별구역(ADIZ)을 침범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타이완을 포위하는는 훈련에 동원된 중국군 군용기의 수는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SCMP는 전했습니다.

중국군 J-20 스텔스 전투기들도 이번 훈련에 참여했지만, 타이완의 레이더 시스템이 해당 첨단 항공기를 탐지하지 못했다는 설명입니다.

타이완 군사전문가 루리시는 타이완인들이 중국군의 고강도 훈련에 익숙해지게 해 경계를 느슨하게 만든 후 기습 공격을 감행하는 전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대만 국방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