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공화 잠룡 디샌티스, 무역사절단과 함께 이틀간 한국 방문_레벨 키트로 만든 슬롯카_krvip

美공화 잠룡 디샌티스, 무역사절단과 함께 이틀간 한국 방문_도박의 자유_krvip

미국 공화당의 유력한 대선 경선 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가 다음주 한국을 방문합니다.

플로리다주지사실은 디샌티스 주지사가 국제무역사절단을 이끌고 일본, 한국, 이스라엘, 영국을 순방한다고 현지시간, 20일 밝혔습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각국의 재계, 정부 지도자들을 만나 플로리다주와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플로리다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를 키우려고 다른 국가들과 협력관계 구축을 힘쓴 덕분에 세계에서 15번째로 큰 경제를 가졌다"며 "무역사절단은 경제관계를 강화하고 경제 리더로서 플로리다의 위치를 계속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일본을 먼저 찾아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 기업 경영인 등을 만난뒤 한국으로 넘어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한덕수 국무총리를 포함한 정부 고위급 인사를 면담합니다.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25일 한국에 도착해 다음날인 26일 출국할 예정입니다.

주지사실은 플로리다와 한국 간 상품 교역 규모가 13억달러를 넘어 한국이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7번째로 큰 양자 교역 파트너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은 2022년 플로리다에서 3억4천160만달러어치를 수입했고 플로리다는 한국에서 9억5천100만달러어치를 수입했습니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이후 이스라엘로 이동해 27일에 이스라엘 건국 75주년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합니다.

마지막 방문지인 영국에서는 제임스 클레벌리 외무부 장관 등 정부 고위급과 기업 경영인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외신은 디샌티스 주지사의 이번 순방을 두고 표면적으로는 무역사절이지만 올해 늦봄이나 초여름에 예상되는 대선 출마 발표에 앞서 외교 실적을 쌓기 위한 목적이 크다고 관측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