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도피 잉락, 적절한 시점에 공개적으로 입장 밝힐 것”_포커 토너먼트 기간 계산하기_krvip

“해외도피 잉락, 적절한 시점에 공개적으로 입장 밝힐 것”_편집할 수 있는 긍정적인 베타 시험_krvip

실형 선고가 예상됐던 대법원 선고공판을 앞두고 해외로 도피한 것으로 알려진 잉락 친나왓(50) 전 태국 총리가 대중들에게 자신의 도피 경위를 밝힐 것이라고 현지 언론이 30일 보도했다.

잉락 전총리 계열 정당인 푸어타이당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당의 귀중한 자원인 잉락 전 총리가 적절한 시점에 공식 발표를 할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우리 당은 진정한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싸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는 잉락의 해외도피에 관해 푸어타이당이 내놓은 첫 공식 성명이다.

특히 이번 성명은 최고 10년의 징역형 선고가 예상됐던 대법원의 판결을 앞두고 종적을 감춘 잉락의 소재와 향후 행보, 그리고 잉락의 부재로 푸어타이당의 영향력 축소가 예상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잉락의 해외도피를 묵인하거나 도왔다는 의혹을 받는 태국 군부는 이를 부인했다.

찰럼차이 시티삿 태국 육군참모총장은 "지금까지 조사결과 잉락은 도피 직전 모든 휴대전화를 버렸고, 차량도 교체했다. 이 때문에 기존에 쓰던 수단을 통해 그를 추적하기가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찰럼차이 총장은 이어 "현재 공항의 보안절차를 고려할 때 잉락이 비행기 편으로 태국을 빠져나갔을 가능성은 적다"며 "육로 또는 해상으로 국경을 넘은 뒤 탁신이 마련한 자가용 비행기를 이용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임 중 농민들의 소득 보전을 위해 쌀을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에 수매하는 정책을 폈던 잉락 전 총리는 2014년 쿠데타로 실각한 뒤, 쌀 고가수매 정책에 따른 재정손실 유발과 수매과정의 부정부패를 묵인한 혐의로 민·형사 소송의 대상이 됐다.

민사소송에서 무려 350억 바트(약 1조1천800억 원)의 벌금을 받고 재산까지 몰수당한 잉락은, 지난 25일 최고 10년의 징역형이 예상되는 형사 소송 판결을 앞두고 종적을 감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