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민주 여성 하원의원들 ‘여성없는 하루’ 지지 집단 퇴장_야구 배팅 충격완화패드_krvip

美민주 여성 하원의원들 ‘여성없는 하루’ 지지 집단 퇴장_돈을 벌기 위한 룰렛 게임_krvip

미국 민주당 소속 일부 여성 하원의원들이 세계 여성의 날인 8일(현지시각) '여성없는 하루' 파업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며 하원 본회의장에서 집단 퇴장했다.

의회전문지 더 힐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바버라 리(캘리포니아), 로이스 프랭클(플로리다) 하원의원 등 약 10명의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같은 시간 본회의장을 빠져나가 의사당 인근에서 열린 시위에 참석했다.

이들은 본회의장 퇴장 전 "우리는 오늘 하루 파업에 동참한 미국 전역의 수백만 명과 함께 한다. 그들을 지지하기 위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들은 애초 이날 하루 각종 안건 표결에 전면 불참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찬반 논란 끝에 표결에는 참여하되 하원 본회의장에서 한꺼번에 퇴장하는 상징적 퍼포먼스를 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

이들 이외에 다른 10여 명의 여성 의원들도 이후 시차를 두고 시위에 참석해 지지 연설을 하며 힘을 보탰다.

이런 가운데 교직원들이 여성 없는 하루 파업에 동참하면서 미국의 일부 학교가 이날 하루 문을 닫았다고 미 언론이 전했다.

버지니아 주(州) 알렉산드리아, 노스캐롤라이나 주 채플힐-칼버러, 메릴랜드 주 조지 카운티 등지의 학교가 이날 하루 휴교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