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왕실문화도감』수록 그림 1천여 점 무료 공개_베가스 스타일 슬롯_krvip

국립고궁박물관, 『왕실문화도감』수록 그림 1천여 점 무료 공개_행운의 날 베팅 가격은 얼마인가요_krvip

국립고궁박물관이 5권으로 이뤄진 『왕실문화도감』에 수록된 그림(Illustration) 원본 파일을 교육, 문화,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도록 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에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왕실문화도감』은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를 이해하기 쉽게 유물과 그 유물이 표현된 장면들을 그림으로 정밀하게 복원해 수록한 책입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그림 원본 파일은 총 1,050여 점으로 왕실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출처만 명확하게 밝히면 교육, 문화, 산업적인 목적을 포함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2차 저작물로도 수정‧변형할 수 있습니다.

그림 자료는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하기 쉬운 에이아이 파일(AI File) 형태와 그림 파일(JPG File) 두 종류로 제공됩니다.

박물관 측은 이번에 공개한 자료들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 등 교육기관의 왕실문화 교육자료, 게임, 영화, 웹툰 등 수준 높은 문화콘텐츠의 2차 저작물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왕실문화 대중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국립고궁박물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