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헝가리에 조속한 선체인양·수색범위 확대 요청”_바자로 돈 버는 방법_krvip

강경화 “헝가리에 조속한 선체인양·수색범위 확대 요청”_비엔나 관광객의 카지노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헝가리 정부에 침몰 유람선을 조속히 인양하고, 시신 유실을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강 장관은 오늘(31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장관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실종자 수색작업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줄 것을 헝가리 정부에 요청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헝가리에 도착하자마자 다뉴브 강 현장에 가서 상황보고를 받았다"며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강 장관은 헝가리 경찰이 사고 영상을 확보하고 선주를 구속한 상태로,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약속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유람선을 들이받은 선박은 독일로 가고 있지만, 선주 측으로부터 최대한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강 장관은 이어, 헝가리 대테러청과 구조 당국 등에 사의를 표하고, 곧 도착할 우리 구조팀과도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강 장관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오후 2시 30분(한국시간 오후 9시 30분) 사고 수습을 총괄하고 있는 헝가리 내무장관을 만나 헝가리 경찰과 소방당국의 협조를 재차 요청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