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中, 러의 범죄 행위에 외교적 은닉 제공”_파티 포커에서 토너먼트 찾기_krvip

美, “中, 러의 범죄 행위에 외교적 은닉 제공”_돈 버는 게임은 믿을 만하다_krvip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러시아 방문에 대해 "러시아의 범죄 행위에 대해 외교적 은닉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규탄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현지 시각 20일 '2022 인권보고서' 공개 기자회견에서 "시 주석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 중"이라며 "우리는 중국이 이를 통해 자체적인 정전협상을 재강조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은 정의롭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한 어떤 제안도 환영한다"면서도 "전쟁을 끝내기 위한 계획의 핵심 요소는 우크라이나의 영토와 주권을 유지하는 것이고, 이를 우선시하지 않는 계획은 기껏해야 전술적 지연이거나 건설적이지 않은 부당한 결과를 조장하려는 시도일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러시아군 철수를 포함하지 않는 정전은 곧 러시아의 점령에 대한 효과적인 재가"라며 "이는 무력으로 이웃 영토를 차지하려는 러시아의 의도를 인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는 또 "국제형사재판소(ICC)가 푸틴 대통령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한 뒤 시 주석이 러시아를 방문하는 것은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잔혹 행위에 대한 러시아의 책임을 중국이 인정하지 않는다는 의미"라며 "규탄은커녕 중국은 러시아의 이 같은 중대 범죄에 외교적 은닉을 제공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국무부는 중러회담 당일인 이날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 탄약과 브래들리 장갑차 등을 포함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3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추가 군사적 지원도 발표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