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일, 5월정상회담서 센카쿠 충돌방지용 핫라인 설치 합의”_베타노로 돈 버는 최고의 게임_krvip

“중일, 5월정상회담서 센카쿠 충돌방지용 핫라인 설치 합의”_베타 시험은 잘못될 수 있다_krvip

중국과 일본 정부가 오는 5월 도쿄에서 열리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와의 회담에서 양국의 항공기와 함정의 우발적 충돌을 막기 위한 긴급 연락체계 운용에 정식 합의할 방침이라고 마이니치신문이 25일 전했다.

'해공연락메커니즘'으로 불리는 긴급 연락체계는 일본 해상자위대·항공자위대와 중국 해·공군 간부간의 핫라인 구축, 방위당국 국·과장급 등의 정기회의 개최, 양측 항공기나 함정이 근접할 경우 무선 주파수 및 영어로 교신 확립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일본이 실효 지배하지만 양국간 영유권 분쟁이 있는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에서의 충돌을 막기 위한 것이다.

신문에 따르면 아베 총리와 리커창 총리와의 회담은 5월 9일 도쿄에서 개최할 예정인 한중일 정상회의 전후에 열린다.

양 정상은 회담에서 해공연락메커니즘 합의·운용개시를 확인하고 양국 방위당국이 각서에 서명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이 이뤄지고 있다.

서명에 앞서 양국은 다음달 외무·방위 분야 고위 당국자가 참가하는 해양협의를 열고 구체적인 운용 방안을 논의한다. 양국은 5월중 운용개시를 목표로 한다.

양국은 당초 2007년에 연락메커니즘 구축 협상을 시작하기로 합의했지만, 센카쿠열도를 둘러싼 마찰로 별다른 진전을 보지 못했다.

중국은 연락메커니즘 가동 대상에 영역(영해·항공)을 넣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일본은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영역을 가동 대상에 넣을 경우 일본이 실효지배하는 센카쿠열도를 두고 양국이 자국 영역이라고 주장하게 되면서 영유권 분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후 지난해 가을 들어 실무급 협상을 재개해 연락체계 가동 대상 지역에 영역을 명시하지 않는 절충안을 채택하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