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안희정, 비난여론 무마용 자진출두쇼…속죄하고 수사받아야”_빙고 장면의 영화관_krvip

野 “안희정, 비난여론 무마용 자진출두쇼…속죄하고 수사받아야”_온라인 게임_krvip

야권은 9일(오늘) 여비서 성폭행 혐의를 받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검찰의 소환조사가 아니라 자진 출석하는 방식으로 대국민 사과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비난 여론 무마용 자진출두 쇼"라고 비판했다.

야권은 또 "권력형 성폭행 피의자인 안 전 지사가 국민 앞에서 진실로 속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정태옥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안 전 지사가 어제 기자회견을 하려다가 취소했는데, 국민과 충남도민을 실망시킨 데 대해 사과해야 한다"며 "검찰은 명명백백한 수사를 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수사 준비가 덜 된 검찰에 억지로 출석하겠다는 안 전 지사는 못된 꼼수만 배웠다"며 "비난 여론 무마용 자진출두 쇼는 국민의 분노만 키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안 전 지사의 검찰 출석은 도리를 다했다는 언론플레이를 위한 의도라고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정말로 검찰 수사에 협조할 생각을 하고 있다면 검찰이 수사 준비를 마치는 대로 소환할 때 그대로 따르면 됐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은 "안 전 지사는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해 피해자가 더는 상처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국민은 안 전 지사에게 속죄하는 모습을 원하고 있다. 안 전 지사는 이미 대권후보도, 도지사도 아니다. 권력형 성폭행 피의자일 뿐"이라고 말했다.

반면 안 전 지사를 출당 조치한 더불어민주당은 별도의 논평을 내지 않은 채 반응을 삼가는 모습을 보였다.

당 핵심 관계자는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당은 박수현 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의 전(前) 부인이 박 후보의 '불륜' 의혹을 폭로하고, 이에 박 후보가 "허위사실이자 정치공작"이라고 반박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은 진상조사에 착수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공세를 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박 후보의 전처로부터 충격적 주장이 나왔다. 박 후보가 벌이는 추잡한 드라마가 도대체 언제 끝날지 보고 있기 조차 역겹다"며 "박 후보는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그 파렴치함에 대해 무릎 꿇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