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정부기구 “구글, 가짜 사이트들로부터 이익 챙겨” 비난_일반 서비스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英 정부기구 “구글, 가짜 사이트들로부터 이익 챙겨” 비난_머신 비디오 포커를 하는 방법_krvip

구글이 공식 사이트처럼 보이는 가짜 사이트들을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도 록 해 주고 이익을 챙기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도량형 법규를 집행하는 영국 지역자치단체 연합체인 '전국거래표준(National Trading Standards·NTS)'은 온라인 이용자들이 정부 공식 사이트와 비슷해 보이는 가짜 사이트들에 속아 수백만 파운드를 잃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영국 신문 더타임스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 가짜 사이트는 이용자가 검색에서 "여권 갱신" 같은 단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있을 수 있도록 구글에 돈을 내고 있다.

NTS의 마이크 앤드루스는 "가짜 사이트들의 성장은 검색결과에서 이들 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에서 비롯됐다"며 "우리는 가짜 사이트들을 기소함으로써 행동할 용의가 있지만, 구글과 다른 검색 엔진들도 이 문제를 멈추기 위해 그들이 할 몫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구글 등이 "가짜 사이트들을 사전에 파악해서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4년 구글이 여권 신청, 운전면허 갱신 같은 검색결과에서 만연한 이들 가짜 사이트에 대한 단속을 약속했지만, 여전히 많은 가짜 사이트가 광고 검색결과와 일반 검색결과에서 노출되고 있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NTS에 의해 폐쇄된 한 가짜 사이트는 장애인 자동차 주차표지 발급에 49파운드를 요구하고 있는데 실제 공식 사이트에서는 10파운드면 구할 수 있다.

이런 가짜 사이트들은 추가 서비스 제공을 구실로 삼아 폐쇄를 피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공식 사이트처럼 보이는 또 다른 가짜 사이트는 미국 비자 제공에 실제 비용보다 50파운드나 많은 금액을 받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이메일 확인' 같은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여기에 왜 50파운드의 비용이 드는지는 설명하지 않는다.

이용자들은 또한 이들 가짜 사이트에 속아서 정부 기관, 자선단체, 기업 상담전화 등에 요율이 아주 비싼 전화를 이용하기도 한다.

[사진출처 : 구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