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北 원전’ 공세에 정세균 “현실성 없어…USB는 공개 못 해”_무료 브라질 포커 게임_krvip

野 ‘北 원전’ 공세에 정세균 “현실성 없어…USB는 공개 못 해”_카지노 문자 글꼴_krvip

정세균 국무총리는 야당이 제기한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과 관련해 "정부는 그런 계획을 가진 적도 없고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4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전혀 현실성 없는 얘기가 국민을 불편하게 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원전을 건설하려면 북한이) NPT(핵확산금지조약)에 복귀해야 하고, IAEA(국제원자력기구)의 사찰도 받아야 하고, 미국과의 협의도 있어야 하고 해서 전혀 현실성이 없는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야당의 문제 제기가 정상적이 아니었다. 현실성이 없는 방향으로 정치공세를 했다"면서 "원전은 미국과 협의조차 이뤄진 적 없는 아주 생뚱맞은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지난 2018년 제1차 남북정상회담 당시 문 대통령이 북측에 건넨 이른바 '발전소' USB에 대해서는 "정상 간에 오고 간 내용이기 때문에 관례적으로도 그렇고, 외교 관행상으로도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관련 문건 작성 경위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작성했다"는 산업부의 해명을 믿는다고 했습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정책을 검토한다는 것은 정무 감각이 제로가 아닌 공무원이 아니고서는 검토할 이유가 없다"며 상부 지시가 있었던 것 아니냐고 묻자, 정 총리는 과거 자신이 산자부 장관을 역임한 사실을 언급하며 "행정부에선 지시를 받지 않고도 창의적으로 안건을 만드는 노력을 많이 한다"고 답변했습니다.

한편 정 총리는 감사원이 월성원전 1호기 조기 폐쇄 과정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 것과 관련, "대통령의 국정과제는 감사원의 감사 대상이 안 된다는 생각"이라며 "감사원은 국회에서 요구한 대로 해야지, 요구한 것을 넘어서 자신들이 자의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고도 말했습니다.

여권이 추진하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선 "좁게, 두텁게 지원하는 게 옳다는 게 제 생각"이라면서도 "아직 정부 안이 확정되지 않아서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선 "국민 통합에 적극 찬동하는 사람"이라면서도 "국민적 동의가 선행되지 않으면 쉽지 않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