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주 고교 교과과정에 ‘일본군 위안부’ 내용 포함_핸드볼 선수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美 캘리포니아 주 고교 교과과정에 ‘일본군 위안부’ 내용 포함_킹 포커 캄피나스 전화_krvip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이 강제 동원한 위안부 역사를 적시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공립 고교 역사·사회 교과서 교과과정 개정안이 주 교육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캘리포니아주 교육위원회는 14일(현지시간) 주 교육부 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이날 제7호 의안으로 제출된 '캘리포니아 공립학교들을 위한 역사-사회과학 교과과정 지침 2016년 개정안'에 대한 공청회와 토론을 연 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내년 9월부터 캘리포니아주 공립 고교 10학년(한국 고교 1학년) 세계사에 '일본군 위안부'들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앞서 샌프란시스코 통합교육청은 지난해 위안부 역사를 학생들에게 가르치기로 결의하고 올해 9월부터 샌프란시스코 중·고등 공립학교 교과과정에 이를 포함키로 했다.

이번에 승인된 교과과정 지침 개정안에는 "일본군은 제2차 세계대전 이전과 전쟁 중에 이른바 성노예인 위안부들을 점령지에 강제로 끌고 갔다", "위안부들은 제도화된 성노예로서 20세기 최대 인신매매의 사례로 가르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