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자격 없는 장관 후보자들, 자진사퇴가 정답”_포커 구성_krvip

국민의당 “자격 없는 장관 후보자들, 자진사퇴가 정답”_가우카 포커 연맹_krvip

국민의당은 1일(오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해 "자격 없는 장관 후보자들은 자진 사퇴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밝혔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상조, 강경화 두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이 화수분처럼 솟아나고 있어 국민의 실망도 커져만 가고 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의 인사 5대 원칙은 이미 깨졌지만, 그래도 두 후보자는 해도 너무하다는 것이 중론"이라며 "강경화 후보자는 위장전입과 거짓 해명, 증여세 늑장 납부, 딸이 창업한 회사에 강 후보자의 부하 직원이 투자한 것을 비롯해 의혹이 갈수록 태산"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상조 후보자는 두 건의 위장전입, 다운계약서, 겸직 금지규정 위반, 부인의 세금 탈루와 취업 특혜, 아들 군 복무 당시 보직 특혜 등 의혹을 다 헤아리기에는 열손가락이 모자랄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와 희망이 이토록 빨리 실망으로 변할 줄 몰랐다는 국민의 우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끝없는 의혹에 휩싸인 두 후보자는 이미 예선 탈락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