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서 산불 진화 헬기 추락…탑승객 추정 시신 5구 수습_우주인 돈 버는 방법_krvip

강원 양양서 산불 진화 헬기 추락…탑승객 추정 시신 5구 수습_포커 스타에게서 빨간 별을 얻는 방법_krvip

산불 예방 활동을 벌이던 헬기가 강원도 양양군에서 추락해 탑승자 다수가 사망했습니다.

오늘(27일) 오전 10시 50분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의 한 야산에 헬기 한 대가 추락했습니다.

사고 현장 인근에 사는 한 주민은 "집에서 헬기가 산불 방송하는 것을 들었는데 불과 2∼3초 뒤에 '퍽' 하는 소리가 들렸다"며, "그러더니 시커먼 연기가 바로 올라와서 '헬기가 잘못됐구나'하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사고 발생 뒤 구조에 나선 소방당국은 현장에서 시신 5구를 수습했습니다.

당초 70대 기장과 50대 부기장 겸 정비사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장에서 시신 3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시신 5구는 남성 3명과 여성 2명으로 알려졌으며, 정확한 신원 확인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고 헬기는 산불 예방과 진화 등을 위해 양양군과 속초시, 고성군 등 3개 시군이 공동으로 임차한 S-58T 기종 헬기로 오늘(27일) 오전 9시 30분쯤 추락지점에서 30㎞ 정도 떨어진 속초시 설악동에서 이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사고 헬기가 이륙한 계류장에서 5명이 헬기에 탑승하는 CCTV 영상이 확인됐다며, 사망자 신원 확인과 사고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사고 당시 헬기 기체와 인근 야산에 불이 붙어 산림 100㎡가 불에 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