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소장 미술품 9일부터 일반에 공개 _파티 포커에서 은행으로 인출하는 방법_krvip

靑, 소장 미술품 9일부터 일반에 공개 _인스타그램 팔로어로 돈 버는 방법_krvip

청와대가 본관과 대통령 집무실 등에 비치된 미술품들을 일반에 공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청와대는 3일(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9일부터 7월 29일까지 소장품 특별전 '함께, 보다'를 청와대 사랑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미술품들은 1966년 대한민국미술전람회 출품작부터 2006년도 작품까지 청와대가 40년에 걸쳐 수집한 작품 중 일부다.

한국화 4점, 서양화 8점, 조각 4점 등은 실물로 공개되며 청와대 본관을 장식하고 있는 벽화 등 이동이 어려운 작품들은 따로 촬영해 8m 규모의 스크린에서 영상 형태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시회 초대장 인사말을 통해 "청와대가 소장한 작품들은 국민의 것"이라며 "언론을 통해 스치듯 볼 수밖에 없었던 작품들을 공개함으로써 본래의 주인에게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대한민국 미술전람회를 보다'에서는 청와대가 소장 중인 대한민국 미술전람회 출품작들을 소개하고 2부 '사계절을 보다'에서는 귀빈을 환영하는 자리에 있었던 영빈관의 사계절 풍경화를 공개한다.

3부 '청와대를 만나다'에서는 청와대를 대표하는 건물인 본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영상 공간에서는 본관의 대형 벽화를 영상에 담아 상영한다.

이번 전시는 사전신청이나 입장권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09:00∼18:00(매주 월요일 휴무)이다.

자세한 정보는 청와대 사랑채 홈페이지(http://cwdsarangcha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