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둑이 터졌다…朴대통령 하루라도 빨리 퇴진해야”_부동산 마르코스 오테로 카지노_krvip

野 “둑이 터졌다…朴대통령 하루라도 빨리 퇴진해야”_며칠 안에 돈 버는 방법_krvip

야권은 23일(오늘) 김현웅 법무장관과 최재경 민정수석이 전격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둑이 무너졌다", "대통령의 검찰 수사 수용을 압박한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거듭 촉구했다.

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법무장관과 민정수석이 옷을 벗겠다는 건 대통령의 검찰수사 수용을 압박한 것"이라며 "결국 박 대통령은 국정과 안보에 이어 법치마저 진공상태로 밀어 넣었다. 박 대통령이 나라와 국민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이라도 있으면 대통령이 신분에서 벗어나 검찰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금태섭 대변인도 SNS에 올린 글에서 "대통령이 검찰의 판단을 전면 거부하는 사태에 부딪혀 법률가로서 공직자로서 최소한의 윤리의식에 따라 사표를 낸 것으로 본다"며 "드디어 또 한쪽에서 둑이 터졌다. 박 대통령은 하루라도 빨리 퇴진해서 대한민국을 정상적인 국가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숙명여대에서 열린 '시국대화'에서 "법무장관은 검찰을 책임지는 주무장관으로, 박 대통령이 검찰을 부정하고 나섰기 때문에 사임하는 게 지극히 당연하다"며 "국무총리와 다른 장관들도 촛불민심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면 박 대통령에게 사임을 요구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은 경우 집단사퇴하는 방식으로 국민 민심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SNS에 올린 글에서 "민심을 이기는 대통령과 권력은 없다"고 말했고,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의 검찰수사에 대한 부적절한 대응이 법무장관의 사퇴로 이어졌다. 청와대와 검찰 사이에서 박 대통령의 불법을 용인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정상적 국정수행을 할 수 없음을 보여준 것인만큼, 대통령의 퇴진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에서 박 대통령 퇴진 촉구 서명운동을 벌이던 중 기자들과 만나 "이미 박근혜정부는 모든 기능을 상실했다"며 "이 상태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우리나라 경제와 외교 모두 커다란 불행에 빠질 것이다. 국정을 정상화하기 위해 빠른 시간 내에 박 대통령이 물러나고 국정을 수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