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파적 증오범죄’에 의원들 비상…총기휴대 등 안전대책 강구_세일럼 슬롯 다운로드_krvip

美 ‘정파적 증오범죄’에 의원들 비상…총기휴대 등 안전대책 강구_베토 까레로 램프 할인_krvip

미국 공화당 의원들을 노린 '정파적 증오범죄'가 수도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 주(州) 알렉산드리아의 야구장에서 발생하면서 미 정치권에 비상이 걸렸다.

공화당과 민주당 할 것 없이 상당수 의원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자구책 마련에 나서는 형국이다.

의원들은 특히 6년 전인 2011년 당시에도 민주당의 게이브리얼 기퍼즈 하원의원이 지역구인 애리조나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머리에 중상을 입었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난 바 있어 이번 총격 사건에 대해 느끼는 충격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굳이 두 정당을 비교하자면 그동안 '반(反) 트럼프' 성향의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시달려 온 공화당 의원들의 불안감이 상대적으로 높은 분위기다.

미 의회전문지 더 힐은 15일(현지시간) 공화당 의원들이 그동안 트럼프 대통령 개인에 대한 반감과 더불어 '오바마케어'(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정부의 건강보험제도) 폐지를 추진하는 데 대해 불만을 품은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각종 '위협'을 당해 안 그래도 신경이 곤두섰었는데 전날 발생한 총격 사건을 계기로 그들의 불안감이 더욱 증폭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인 스티브 스컬리스(루이지애나) 의원을 경호하는 의회경찰 2명이 대응사격을 해 총격범을 제압하지 않았다면 대형 참사가 날 뻔했다는 점에서 의원들에 대한 경호 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봇물 터지듯 나오고 있다. 지금은 의회경찰이 평소 의회 지도부에 대해서만 경호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 콜린스(공화·뉴욕) 하원의원은 전날 뉴욕 주 버펄로의 지역방송 WKBW 인터뷰에서 "우리가 얼마나 취약한지 보라"면서 "나는 총기소지 허가증이 있다. 앞으로 밖에 나갈 때는 총을 휴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토머스 매시(공화·켄터키) 하원의원은 이날 워싱턴DC 내 총기 소지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법안은 워싱턴 지역주민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소속된 주 정부의 총기 은닉소지 허가증을 보유한 사람들에 대해서는 워싱턴DC에서도 총기를 소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그는 폭스비즈니스네트워크 인터뷰에서 "내가 하려는 일은 향후의 비극적 상황을 예상하고 어떻게 피하는지 미리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미국인들이 모르는 사실은 대부분 의원은 경호팀이 없고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것"이라며 법안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배리 라우더밀크(공화·조지아) 하원의원은 기자들에게 "(경호와 관련해) 우리는 그 누구와 비교해도 더는 특별하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공격의 목표물이 되고 있고, 지역구 타운홀 미팅을 여는 것에 대해 많은 불안감이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라면서 "의회는 의원들의 자기방어 조치 확대를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라우더밀크 의원은 그러면서 앞으로 의회 지도부뿐 아니라 더 많은 의원이 의회경찰의 경호를 받게 될 것임을 시사했다.

또 제임스 콜번(민주·사우스캐롤라이나) 하원의원은 "현재 의원 사무실에 보안카메라를 설치하려면 자비를 부담해야 한다"며 보안 조치에 대한 의회 차원의 지원이 빈약함을 문제 삼은 뒤 "더 큰 문제는 의원들 자택에도 보안카메라를 설치해 주지 않는다. 내 집이 그동안 얼마나 많이 위협을 받았는지 아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그런 위협 때문에 현재 내 집에는 주 경찰이 머물고 있다"고 전했다.

토니 카데나스(민주·캘리포니아) 하원의원도 "많은 의원이 위협을 받고 있다. 오늘 아침에 본 일(총격사건)이 어느 때라도 일어날 수 있다"며 폴 라이언(위스콘신) 하원의장에게 조속히 의원 경호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