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38노스 “北 미사일탄두 재진입 모의시험 남포 잠진서 실시”_가장 가까운 공항 베토 카레로 월드_krvip

美 38노스 “北 미사일탄두 재진입 모의시험 남포 잠진서 실시”_제노버스 캐릭터 슬롯 잠금 해제_krvip

북한이 최근 공개한 미사일 탄두의 대기권 재진입 모의시험은 남포 잠진 공장에서 실시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북한 군사문제 전문가인 조지프 버뮤데즈와 헨리 칸은 23일(현지시간) 미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에 기고한 글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38노스는 "북한이 공개한 모의시험 사진과 상업위성 사진을 비교·분석한 결과 재진입 모의시험이 잠진 미사일 공장의 실험대에서 실시된 것으로 결론 내릴 만한 여러 증거가 있다"고 밝혔다.

38노스는 잠진 미사일 공장의 시험 장소와 현장을 방문한 김 위원장의 배경, 그리고 시험 발사대의 크기와 방향, 지지 램프 등이 일치했다고 설명했다.

평양 인근 남포시 잠진리에 위치한 이 공장은 북한에서 가장 오래된 탄도미사일을 생산하는 곳으로, 태성 기계 공장으로 불린다. 북한이 열병식 때 선보이는 전략 미사일도 이곳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앞서 지난 15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탄도 미사일 탄두의 대기권 재돌입 환경 모의시험을 지도한 사실을 보도했으나 구체적인 장소는 공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