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공매도 전면 재개? 검토조차 어렵다”_중재와 중재로 돈 버는 방법_krvip

금감원장 “공매도 전면 재개? 검토조차 어렵다”_정신 교육가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올해 안에 공매도 금지 조치를 해제하겠다던 지난주 언론 인터뷰 발언을 정정해 “공매도 전면 재개는 검토조차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오늘(3일) 대구은행 본점을 방문해 일정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금융시장의 불안이 고물가로 인한 고금리라는 점을 생각할 때 이런 근본적인 요인들이 제거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검토조차 하기 어렵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또 공매도에 대한 접근성 개선 등 조치를 먼저 취한 뒤 3개월, 또는 6개월에 걸쳐 여러 관계자 의견을 듣고 나서야 본격적으로 공매도 전면 재개를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 원장은 지난달 29일 보도된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을 외국인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조치들을 분명히 취할 것”이라며 “금융시장 불안이 몇 달 내 해소된다면 되도록 연내 공매도 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2020년 3월 코로나 19 확산으로 주식시장이 출렁이자 공매도를 금지했습니다.

그 뒤 2021년 5월부터 코스피200·코스닥150 지수 구성 종목에 한해 공매도 금지를 해제했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규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