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 사망, 교사 87% ‘분노’”…“정당한 교육활동 보장해야”_밴드 스포츠 라이브 포커_krvip

“초등교사 사망, 교사 87% ‘분노’”…“정당한 교육활동 보장해야”_지불 중인 슬롯의 비율_krvip

[앵커]

서울 서초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숨진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교사 10명 중 8명 이상이 '분노'를 느낀다고 답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교사들은 '관련 법 개정'을 통해 정당한 교육 활동을 보장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민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개정하라, 개정하라, 개정하라."]

국회에는 오늘도 교원 단체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서울 서초구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숨진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법 개정'을 촉구하기 위해섭니다.

[전승혁/전국교직원노동조합 부위원장 : "현재 학교현장에서는 악성 민원이 있어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교권 침해로 신고하면 또 아동학대 신고로 되돌아올까 봐 전전긍긍하며 결국 선생님은 병가를 쓰고 피하는 것밖에 할 수 없는 일이 지금의 상황입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은 교사 10명 중 8명 이상이 이번 사건에 대해 '분노'의 감정을 느낀다고 답했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무력감, 미안함, 우울 등을 선택한 교사도 많았습니다.

교육 활동 중 어려움을 겪었던 1순위로는, '부적응 학생 생활 지도'가 꼽혔습니다.

학부모 민원이 발생했을 때, 받았던 지원에 대해선, '동료 교사들의 지원'이 가장 높았지만, '어떤 도움도 받지 못했다'는 답도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재발 방지, 그리고 교권 보장을 위해 교육 당국이 할 일에 대해선, '관련 법 개정을 통해 정당한 교육 활동에 대한 아동학대 처벌 방지'를 고른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도 교사의 99.2%가 교직 생활 중 교권 침해를 당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는 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교권침해 유형으로는 '학부모의 악성 민원'이 가장 많았고 '정당한 생활지도에 대한 불응·무시·반항', '학부모의 폭언·폭행'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사건 이후 교권 보호가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와 여당은 내일 당정협의회를 열고 교권 침해를 방지할 제도적 방안을 논의합니다.

KBS 뉴스 김민혁입니다.

촬영기자:정형철/영상편집:전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