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발사고 못 참겠다”…주민들 “용문산사격장, 폐쇄” 요구_온라인 코스 온라인으로 돈을 버세요_krvip

“오발사고 못 참겠다”…주민들 “용문산사격장, 폐쇄” 요구_무료 가입 보너스가 있는 베팅 하우스_krvip

[앵커]

지난주 경기도 양평군의 육군 사격훈련장에서 포탄 오발 사고가 발생해 인근 논에 떨어져 폭발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인근 주민들은 오발 사고가 자주 있다며 항상 불안감을 호소해왔는데요, 어제 주민들이 모여 사격장 폐쇄를 주장하며 집회를 열었습니다.

이승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양평종합훈련장 앞, 피켓을 든 시민들이 입구 쪽으로 향합니다.

'투쟁기'를 단 농업용 트랙터도 뒤이어 따라갑니다.

["폐쇄하라! 폐쇄하라! 폐쇄하라!”]

이곳 훈련장에서 정밀 유도무기 '현궁' 한 발이 인근 논으로 떨어진 건 지난 19일, 표적지를 1.5km 벗어나 논바닥에 박혔는데 당시 폭우에다 민가와 떨어져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수십 년 간 훈련으로 인한 극심한 고통을 참아온 주민들, 주민 100여 명은 양평군수와 지역 의원 등과 함께 더이상 생명의 위협까지 받을 순 없다며 집회를 열었습니다.

[김시년/양평군 덕평1리 이장 : "국가안보라는 명분 하에 여지껏 큰 소리 안 내고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 받는 현 시점에서 이 사격장이 폐쇄 또는 이전..."]

이들은 사격장 이전 또는 폐쇄 전까진 '무력행사'까지 이어가겠다며 국방부 측에 항의했습니다.

[정재국/양평군 용천2리 이장 : "오발 사고는 한두 해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이제는 더이상 살 수가 없습니다. 국가 방위에 40년 묵묵히 헌신한 우리 양평군을 위해서 사격장을 당장 폐쇄하라!"]

앞서 2008년에는 이 훈련소에서 쏜 조명탄 탄피가 인근 사찰 주차장과 민가로 떨어지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이 사고로 관광버스 뒷좌석 옆유리를 관통해 놀란 관광객 2명 등이 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주민들의 훈련소 이전 주장은 계속돼 왔습니다.

하지만 수천억에 달하는 비용을 비롯해 이전 부지조차 찾기 어려워 10년 넘게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방부 측이 쉽사리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어 주민들과의 갈등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이승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