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병원서 ‘무차별 총격’ 12명 사상…범행동기 수사_최고의 포커 덱_krvip

美 병원서 ‘무차별 총격’ 12명 사상…범행동기 수사_다야 카지노 전화_krvip

<앵커 멘트>

미국의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무차별 총격사건이 발생했습니다.

3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는데,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김환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눈발이 날리던 블랙 프라이데이 정오 직전. 낙태 옹호단체가 운영하는 병원 안팎에서 총성이 잇따랐습니다.

<녹취> 가드너(목격자) : "총소리가 워낙 커서 고성능 소총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민간인들에게 마구 총을 쏜 용의자는 출동한 경찰과도 총격을 주고 받았습니다.

<녹취> 목격자 : "경찰들이 범인이 있는 쪽을 향해 가는 것 같더니 몸을 수그린 채 총을 꺼내 들었어요."

용의자의 총에 맞아 40대 경찰관과 민간인 2명이 숨지고 경찰관 5명을 포함한 9명은 다쳤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의 59살 로버트 루이스 디어로 알려진 범인은 5시간 동안 대치하다 투항했습니다.

범인이 낙태옹호단체를 표적으로 삼았는지, 단순히 불특정 다수를 겨냥했는지는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녹취> 버클리(콜로라도 스프링스 경찰국) : "범행동기나 범인의 의도,또 왜 이 건물을 대상으로 삼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추측할 때가 아닙니다."

경찰은 범인이 폭발물까지 가져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현장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환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