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4당 “고용세습 국정조사” 與 “저급한 정치 공세”_가수 베토 더글라스는 어디에 있나요_krvip

野 4당 “고용세습 국정조사” 與 “저급한 정치 공세”_내기를 와트 패드_krvip

[앵커]

자유한국당 등 야 4당이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즉 채용비리 의혹에 관한 국정조사를 공동으로 요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멈추고, 감사원 감사 결과를 지켜보자"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황현택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공동으로 제출했습니다.

3당 원내대표들은 "채용 비리 의혹이 우리 사회의 신뢰와 공정성을 훼손하고 있다"며 다른 당도 진상 규명에 즉각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더 나아가, 민주당이 주도하고 있는 '사립 유치원 비리 의혹'도 별도의 국정조사에서 다루자고 요구했습니다.

이 같은 요구에 정의당은 찬성 입장을 밝히면서도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까지 묶어서 함께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조사 거부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있지도 않은 사실을 부풀리고, 왜곡하거나 침소봉대해선 안 된다"며 "서울시가 청구한 감사원 감사에서 명확한 사실관계가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보수 야당의 의혹 제기는 거짓 선동이자 저급한 정치공세"라면서 "한국당은 오로지 국회를 난장판, 싸움판으로 만들 생각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여야 3개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이 오늘 낮 협상을 벌였지만, 여당은 "국감이 끝난 뒤 논의하자", 야당은 "시간 끌기에 불과하다"며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