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체류 캐나다에 연수간 과천시의원 비용 전액 반납_베토 카레로는 누구인가_krvip

가족 체류 캐나다에 연수간 과천시의원 비용 전액 반납_카지노는 스스로 해방을 원한다_krvip

경기 과천시의회 시의원이 아내와 자녀들이 생활하는 캐나다 몬트리올로 해외연수를 다녀와 논란이 일자 시민에게 사과하고 연수비용을 전액 반납했습니다.

과천시의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박상진 의원은 자유한국당 소속 동료 의원 1명과 함께 지난해 11월 14∼27일 캐나다 몬트리올과 할디만디 카운티로 공무국외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이들은 교육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이는 몬트리올시와 과천시와의 교육 관련 교류방안을 모색하고, 북미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단지가 있는 할디만디의 태양광 시설이 주변 환경에 미치는 폐해를 확인하는 것을 방문 목적으로 잡았습니다.

박 의원 등은 연수일정을 마치고 돌아와 몬트리올 총영사관, 피어슨 교육청, 피어슨 전기기술학교, ETS공업대학, 할디만디 태양광발전소, 레이크사이드고등학교를 방문한 사실과 성과 등을 공무국외연수 결과보고서로 만들어 지난달 8일 의회에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뒤늦게 박 의원의 방문지인 몬트리올에 박 의원의 아내와 자녀 3명이 체류하고 있고 연수기간에 박 의원이 가족과 시간을 보낸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박 의원이 찾아간 몬트리올 레이크사이드고등학교는 자신의 큰아들이 다니는 학교이고, 피어슨교육청은 이 학교를 관할하는 교육기관이어서 가족을 만나기 위한 목적으로 몬트리올로 연수를 간 것이 아니었냐는 지적도 제기됐습니다.

논란이 일자 박 의원과 그와 동행한 한국당 의원은 18일 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사과문을 올리고 연수에 들어간 비용(1인당 425만원)을 시의회에 반납했습니다.

이들은 사과문을 통해 "몬트리올 해외연수와 관련해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죄송하다"라면서 "죄인의 심정으로 모든 비난과 책임을 감수하고, 지적된 내용에 대해서도 제가 부족했던 부분이라 생각하고 거듭 용서를 구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