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평창올림픽 전후 北관리 만날 계획 없다”_카지노 가장자리_krvip

美국무부 “평창올림픽 전후 北관리 만날 계획 없다”_어머니의 날 빙고 카드_krvip

미국 국무부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미국과 북한 관리들간 접촉이 이뤄질 가능성을 거듭 일축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오늘(30일) 전했다.

카티나 애덤스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은 29일(현지시간) 최룡해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경우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회동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느냐는 VOA의 질문에 "올림픽 경기 전후로 북한 관리들과 만날 계획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이어 "북한으로부터의 (대화 의지에 대한) 진정한 신호는 도발적인 행동을 비롯해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그리고 다른 무기 실험들을 즉각 중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애덤스 대변인은 미국은 북한과의 진지하고 신뢰할만한 협상에 열려있지만, 현재 북한은 신뢰할만한 대화에 관심이 없고 성실히 협상에 임하겠다는 의사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VOA는 전했다.

한편 그는 한국이 남북 스키 공동훈련을 위해 북한으로 전세기를 띄우면 미국의 독자적 대북제재와 상충할 우려가 없는지를 묻는 질문에 북한의 올림픽 출전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며 즉답을 피했다고 VOA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