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이코노미스트 “尹집무실 이전, 시민 가까이 가려다 더 멀어질 수도”_푼타 델 카지노_krvip

英이코노미스트 “尹집무실 이전, 시민 가까이 가려다 더 멀어질 수도”_차카라 베토 나이프 비리기_krvip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집무실 이전 계획을 조명하면서 “시민을 가까이 두려다 오히려 더 멀어지게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26일 자(현지 시간) 아시아 섹션에 실린 ‘윤석열의 첫수’(first move) 제하의 기사에서 “부임을 앞둔 대통령으로서는 이미 인기가 사상 최저 수준”이라며 이같이 진단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집무실 이전안과 관련한 안보·비용 논란 등을 소개하고, 국민이 이 계획에 대해 ‘돈 낭비’, ‘국가 안보에 대한 위협’으로 본다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인 여론조사를 근거로 들지는 않았습니다.

이 매체는 또 국방부 주변 주민들도 차량 정체나 보안 규제 가능성, 잦은 집회 시위 우려 등을 이유로 이전을 반기지 않는 눈치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윤 당선인이 선거 기간 최우선 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 해결’을 꼽았다는 점에서 국민의 불만을 사고 있다고 지적하고 “윤 당선인이 개인적 과제를 밀어붙이는 데 정치적 자산을 소모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