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고노 “양국관계 어려워…북미정상회담 의견교환할 것”_카지노 해변의 라이브 카메라_krvip

강경화·고노 “양국관계 어려워…북미정상회담 의견교환할 것”_리베이라오의 포커하우스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은 15일(현지시간) 양국 간에 어려운 현안이 있다고 인정하면서 북한 문제를 둘러싼 양국 간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양 장관은 이날 독일에서 개막한 뮌헨안보회의에 참석해 양자회담을 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먼저 모두발언에 나선 고노 외무상은 "한일 관계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있었지만, 오늘은 솔직하게 의견을 교환하기를 바란다"라며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잘 교환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강 장관은 "양국 사이에 어려운 현안들이 있지만 그럴수록 외교 당국 간 다양한 레벨에서 지속적이고 솔직하게 소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중요한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한일 간 공조가 특히 중요한 시기"라며 "이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눌 기회가 상당히 중요하고 항상 그래 왔던 것처럼 오늘 대화도 솔직하고 건설적인 대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일본기업의 강제징용에 대한 대법원의 배상 판결과 '초계기 위협 비행' 공방, 문희상 국회의장의 위안부 관련 '일왕 사죄 발언' 주장 등으로 한일 간 갈등이 첨예한 가운데 열려 주목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