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2천억 달러 中제품 관세 25%로 인상…中 “보복조치 나설 것”_카지노 취업 카드_krvip

美, 2천억 달러 中제품 관세 25%로 인상…中 “보복조치 나설 것”_베팅의 돌풍은 무엇입니까_krvip

미국이 중국과의 고위급 무역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2천억 달러 규모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10%에서 25%로 인상했습니다.

미국 행정부는 현지시각 10일 오전 0시 1분(한국시각 13시 01분)부터 2천억 달러 규모의 5천700여개 중국산 수입품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 10% 관세 부과가 시작된 중국산 수입품들이 대상입니다. 중국의 주력 수출 품목이면서 미국 소비자 물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컴퓨터·부품, 휴대전화·통신장비, 가구, 자동차 부품, 의류, 장난감 등 소비재들이 광범위하게 포함됐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이 25%의 관세율을 적용하는 중국산 수입품 규모는 총 2천 500억 달러 규모가 됐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즉각 미국의 조치에 유감을 표하며 보복 조치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가오펑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미국이 관세율을 인상하기로 예고한 시간이 지나자마자 발표한 짧은 담화문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가오 대변인은 "중국은 미국의 관세율 인상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어쩔 수 없이 보복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오 대변인은 그러면서도 현재 미중 간 고위급 협상이 진행 중인 사실을 언급하며 "미국이 중국과 함께 노력해 협력과 협상의 방법을 통해 현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