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매체들 “한반도 4월위기 넘겼다”_프로모션 공유 및 승리_krvip

中 매체들 “한반도 4월위기 넘겼다”_글로벌 온라인 베팅_krvip

중국 관영 매체들이 북한의 6차 핵실험 가능성 고조로 불거졌던 한반도 4월 위기설이 별 탈 없이 넘어갔다면서, 북미 대화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와 글로벌 타임스는 2일 자 논평에서 최근 미·중 정상의 잦은 접촉을 통한 화학 작용에 주목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CBS와 인터뷰에서 중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발언했는데 미국 대통령의 이런 칭찬은 흔치 않았다면서, 이는 미·중 관계의 변화를 볼 수 있는 대목이라고 이들 매체는 전했다.

구체적으로 "트럼프 대중 정책의 실질적 변화를 의미하지 않을 수 있으나 백악관의 친중 성명과 미·중 공통점에 대한 강조는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트럼프의 이런 친선 제스처는 북핵 문제에서 중국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으로 보이며 중국의 어깨에 더 많은 책임을 부과해 최고의 압박을 북한에 가하길 원할 수 있다"고 조명했다.

이어 "중국과 미국은 북핵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더 많은 책임을 떠안길 바라고 기대하고 있다"면서 "중국은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엄격히 이행하면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중국의 노력만으로 북핵 문제를 근본적으로 풀 수 없다"고 주장했다.

두 매체는 "미·중 정상회담 이후 양국은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반대한다는 공감대에 도달했으며 이는 좋은 일"이라면서 "4월의 민감한 시기가 지나갔고 북한이 6차 핵실험을 하지 않았는데 이는 미국과 중국의 협력 덕분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들 매체는 "그러나 미국은 중국이 북한 핵 문제를 푸는데 더 많은 책임감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중국이 충분한 압력을 가하는지에 따라 북한이 핵 야망을 포기할 것으로 믿고 있다"면서 "이런 사고방식은 수정돼야 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