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통합위, ‘자살예측모형’ 개발 제안…“과학적 예방정책 필요”_애니메이션 빙고_krvip

국민통합위, ‘자살예측모형’ 개발 제안…“과학적 예방정책 필요”_카지노 핀업 도면_krvip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자살예측모형’ 개발을 제안했습니다.

국민통합위 산하 자살 위기극복 특별위원회는 오늘(11일) 제10차 회의를 열고 “보다 과학적이고 정밀한 자살 예방정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이 같은 모형의 필요성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특위는 자살예측모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우선 실업, 빈곤, 근로 조건, 생활 여건 등 사회경제적 요인을 고려한 포괄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중장기 예방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겁니다.

특위는 ‘국가 자살통합데이터 시스템’을 가동하는 방안도 함께 제안했습니다. 자살 관련 주요 정보를 관리하는 기관 간의 연계를 활성화하고, 각 분야 데이터 매칭 절차를 간소화해 자살 요인과 동향을 근본적이고 심층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데이터 예시로는 교육부의 학생 자살 통계,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전산 자료, 경찰청의 변사 수사 기록, 통계청의 사망 원인 통계와 자살 감시 동향 체계 등을 들었습니다. 이를 구축하기 위해 자살 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정보 수집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아울러, 데이터 수집과 연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을 포함한 법·제도 정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한지아 특위 위원장은 보도자료에서 “자살예측모형 개발은 앞으로 인공지능(AI) 등의 기술과 접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살 예방을 위한 신속하고 빠른 선제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