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차단 이틀째…조업 차질 시작_빙 번역_krvip

개성공단 차단 이틀째…조업 차질 시작_온라인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나요_krvip

<앵커 멘트>

북 측의 개성공단 차단 이틀째인 오늘 우리 근로자들과 물자가 들어가지 못해 공단 조업에 일부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입주업체 대표단은 남북한 당국이 조속히 사태를 해결해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남북출입사무소 앞 통일대교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송형국 기자, 그곳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예, 오늘 하루 개성공단 내 공장들은 대부분 정상 가동됐지만 근로자들과 물자가 들어가지 못해 일부 공장의 조업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조금 전 5시 반쯤 오늘 귀환 할 예정이었던 근로자들은 모두 이곳 출입사무소를 통해 복귀를 마쳤습니다.

오늘 복귀한 인원은 모두 222 명이고 현재 개성공단에 체류중인 인원은 614명입니다.

오늘 오전에는 북한이 오는 10일까지 우리 측 입주기업 근로자에 대해 전원 철수를 요구했다는 말이 나와 한때 긴장이 고조되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통일부는 북한이 통상적으로 개성공단에서 나갈 사람들의 명단을 보내달라고 한 것이 와전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개성공단 기업협회는 오늘 오전 남북출입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 측의 통행 차단으로 원자재와 인력 수송 등에 심각한 차질을 빚고 있어 남북 당국이 조속히 사태 해결에 나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어제부터 공장 가동과 난방에 필요한 가스가 반입되지 못함에 따라 업체 2 곳은 조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절기상 청명인 내일은 북한의 공식 휴일이어서 개성 공단 출입 계획이 없습니다.

따라서 토요일인 6일까지 통행이 안될 경우, 휴일인 일요일까지 5일간 자재와 식품 공급이 끊기는 셈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공장 조업은 물론 우리 측 근로자들의 생활에도 문제가 생길 것으로 우려됩니다.

지금까지 남북출입사무소 앞 통일대교에서 KBS 뉴스 송형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