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돈에 美안전 걸어” 백신접종 카드 빼돌려 판 약사 중형 위기_레딧은 돈을 벌어_krvip

“푼돈에 美안전 걸어” 백신접종 카드 빼돌려 판 약사 중형 위기_브라질은 얼마나 얻었습니까_krvip

미국의 30대 약사가 연방 당국이 관리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카드를 빼돌려 팔다 자칫 평생을 교도소에서 보내야 할 위기에 놓였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현지시간 17일 시카고 약사 당당 자오를 12건의 정부 자산 절도 혐의로 체포·기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오는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게 발급하는 카드를 빼돌려 이베이에서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장당 10달러, 우리 돈 약 만 천 원씩 모두 11명에게 총 125장을 팔아 천200달러, 우리 돈 약 140만 원 이상의 수익을 거뒀다고 검찰은 밝혔습니다.

CBS방송은 “유죄 확정시 자오는 혐의당 징역 10년, 최대 징역 120년형에 처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자오를 검거한 연방수사국(FBI) 시카고 지부장은 자오가 백신 접종자들에게 발급되는 카드를 고의로 빼돌려 미접종자들에게 판매해 수백만 명의 미국인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말했습니다.

또 “자오가 매우 적은 돈에 미국의 안전을 걸었다”면서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각자 자리에서 애쓰는 이들에 대한 모욕일 뿐 아니라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연방 범죄”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사건과 관련, 미국 법무부 차관보는 “백신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는 모든 범죄를 심각하게 보고 적극적인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