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화석연료 사용비중 82%…파리협약 반대방향으로 가고 있어”_가장 강한 포커 카드_krvip

“전 세계 화석연료 사용비중 82%…파리협약 반대방향으로 가고 있어”_로켓베팅사이트_krvip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 노력에도 불구하고 화석연료의 사용 비중이 여전히 전 세계 에너지 사용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현지시각 26일 미국 CNN에 따르면, 에너지연구소(Energy Institute)는 컨설팅사 KPMG 및 커니(Kearney)와 함께 발간한 ‘세계 에너지 통계 리뷰’ 보고서에서 지난해 세계 에너지 소비량이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석유, 석탄, 가스 등 화석연료 소비량이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82%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석탄 생산량은 전년 대비 7% 증가했으며, 중국과 인도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해에도 소비량이 전년 대비 0.6% 늘었습니다.

화석연료 사용이 여전히 에너지 사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에너지 부문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도 전년 대비 0.8% 증가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태양광 발전이 전년 대비 25%, 풍력 발전이 전년 대비 13.5%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재생에너지(수력 제외) 사용 비중은 세계 에너지 소비량의 7.5%를 차지하는 데 그쳤습니다.

에너지연구소의 줄리엣 데이븐포트 회장은 “우리는 여전히 파리기후협약이 요구한 것의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