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합의 존중”…야3당, “文 대통령 사과해야”_엔지니어링 보조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與, “합의 존중”…야3당, “文 대통령 사과해야”_캡슐을 구입하고 기계를 구입하세요_krvip

신고리 5ㆍ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건설 재개' 권고안을 발표하자 여당은 합의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표시했고, 야 3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가 필요하다고 논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우리 사회가 숙의민주주의를 통해 사회적 합의를 도출한 만큼, 이번 권고안에 대해 여야와 찬반을 넘어 대승적으로 수용해주길 촉구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 "정부는 공사 재개에 대한 지원과 함께 지역경제가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요청한다"면서 "또한 관계기관은 신고리 5·6호기의 안전과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더욱 철저하게 점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야3당은 한 목소리로 정부의 사과를 요구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라는 이름을 빌려 졸속으로 추진한 건설 중단 결정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또, "앞으로도 대통령 말 한마디에 국가의 대계가 흔들리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회 일반의 상식과 얼마나 동떨어진 정책을 밀어붙였는지 다시 한 번 재확인한 계기였다"고 평가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도 "대통령이 잘못된 결정을 깔끔하게 사과하고, 더 늦기 전에 바로잡는 것이 국민을 위한 것"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멈춰버린 3개월 동안의 고통과 비용 낭비는 무엇을 위한 것이었냐"면서 "탈원전에 대한 논의까지 포함해 의견을 제시한 공론화위원회의 결론도 월권"이라고 지적했다.

박정한 바른정당 대변인도 "사회적 갈등과 국론분열을 유발했던 것에 사과해야 한다"면서 "누구도 더 이상 갈등을 유발하는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고 논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