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민주 의원 “탄핵 준비태세”…‘트럼프 탄핵론’ 다시 고개 드나_포커 카드 시퀀스_krvip

美민주 의원 “탄핵 준비태세”…‘트럼프 탄핵론’ 다시 고개 드나_커피를 사서 기계를 사세요_krvip

미국 민주당 일각에서 '트럼프 탄핵론'이 다시 고개를 들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트럼프 탄핵론은 '반(反)이민 행정명령'에 대한 반발로 지난달 잠깐 제기됐다가 가라앉은 바 있다.

민주당 소속 맥신 워터스(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21일(현지시간) 트위터에 "탄핵 준비 태세(get ready for impeachment)"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이제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추진할 시점이 됐다는 취지의 언급이다.

워터스 의원의 이번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오바마 도청 주장이 사실상 '근거 없음'으로 결론 나고, 또 FBI가 트럼프 대통령 측근들과 러시아 당국 간의 부적절 접촉, 즉 내통 의혹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공식으로 밝힌 데 따른 반응이다.

코미 FBI 국장은 전날 하원 정보위 청문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도청주장을 뒷받침하는 정보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고, 러시아 내통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했다.

이에 앞서 히스패닉계인 호아킨 카스트로(텍사스) 상원의원은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을 문제 삼아 불신임과 탄핵 절차를 밟을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