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소통수석 “文, 휴게소 신속항원검사 앞당기라 지시”_베팅 등록 시 보너스 받기_krvip

靑 소통수석 “文, 휴게소 신속항원검사 앞당기라 지시”_텍사스 홀덤 포커 퀴즈_krvip

문재인 대통령이 설 연휴인 오늘(30일)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문 대통령이 연휴기간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하도록 직접 일정 조정을 지시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페이스북에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를 올려 오늘 일정과 관련한 뒷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박 수석에 따르면 당초 정부는 보건소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는 지난 29일부터, 그 외에 다른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내달 3일부터 신속항원검사를 각각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문 대통령은 지난 26일 청와대에서 열린 오미크론 대응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보고 받은 뒤 “적어도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는 설 연휴 기간부터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하도록 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휴게소에서의 신속항원검사 일정을 앞당길 것을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를 찾아 직접 신속항원검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박 수석에 따르면 자가진단키트 업체인 SD바이오센서 공장 방문과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 방문 일정도 문 대통령이 직접 결정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올해는 오미크론 대응에 집중해 현장을 직접 점검했으면 한다”며 고속도로 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와 진단검사 키트 생산 공장을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대통령은 정부와 지자체가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다고 해도 혼선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그 최선을 국민께서 아실 때 초기 혼선이 있다고 하더라도 국민과 함께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대통령이) 몸소 강조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