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북한 실상 알리기 박차…‘망신주기’ 아닌 주민 권리 실현”_실제로 포커 클럽은 좋지 않습니다_krvip

권영세 “북한 실상 알리기 박차…‘망신주기’ 아닌 주민 권리 실현”_리스타 포커 텍사스 홀덤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현실을 정확하게 알려 나가면서 북한의 인권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7일) 오전 열린 통일연구원 개원 32주년 기념 학술회의 축사에서 “대한민국 정부로서는 처음으로 북한 인권 관련 보고서인 ‘2023 북한인권 보고서’를 공개했고 이를 시작으로 북한의 실상을 국내외에 알려 나가는 노력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북한을 망신 주고 몰아붙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북한 주민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권 장관은 “세계 각국이 급변하는 상황에 뒤처지지 않고 국익을 증진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상황인 만큼 우리도 북핵 위험을 비롯한 북한 문제에 보다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통일환경의 변화를 엄중히 인식하고 한 세대를 넘어서 꾸준히 지속 될 수 있는 새로운 통일 비전과 정책을 수립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금년에는 민관이 함께하는 통일미래기획위원회를 통해 신통일미래 구상을 마련해서 국민과 함께 논의를 해 나갈 예정”이라며 “자유·인권 등 인류 보편의 가치와 변화된 국제질서, 남북 간 격차 등을 반영한 새로운 구상으로 국민의 통일 의식을 높이고 국제사회의 통일 공감대 또한 확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권 장관은 또 “북한이 대화의 문을 닫아걸고 도발을 지속하고 있지만 국제사회와 함께 대북 억제와 압박에 주력하면서 언제든 북한이 비핵화 협상에 복귀하면 담대한 구상을 신속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북한도 더 이상 잘못된 셈법으로 상황을 오판하지 말고 통일 한반도의 밝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노력에 하루빨리 동참해 나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통일연구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