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고위인사들, 내년 금리인상 가능성 시사_브라질이 우승한 컵은 어디에 있었나요_krvip

美 연준 고위인사들, 내년 금리인상 가능성 시사_즉시 돈을 벌 수 있는 온라인 게임_krvip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위 인사들이 잇따라 내년 금리인상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마켓워치에 따르면 리처드 클래리다 연준 부의장은 이날 브루킹스연구소 주최로 열린 온라인 행사에서 빠른 경제 회복과 높은 물가상승률의 지속을 근거로 내년 말 전까지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연준 '2인자'인 클래리다 부의장은 "우리는 금리인상을 고려하는 단계로부터 한참 떨어져 있다"면서도 "기준금리 인상을 위한 세 가지 필요조건이 2022년 말까지 충족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클래리다 부의장이 제롬 파월 의장의 측근 인사로 분류되는 만큼, 이날 그의 언급은 연준 최고위층이 인플레이션 우려 때문에 계획보다 이른 금리인상 가능성을 열어놓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마켓워치는 분석했습니다.

연준 내 대표적인 '매파'(통화긴축 선호)로 꼽히는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내년 두 차례 금리인상을 예상했습니다.

불러드 총재는 이날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뜨거운 노동시장"과 공급망 병목으로 높은 인플레이션이 내년 말까지 지속될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